경희대학교 웹메일
웹메일 계정등록 약관동의
웹메일 이용약관
제 1 조 [서비스의 목적] 경희대학교 이메일시스템은 대학 구성원에게 웹메일 기반의 교육용 이메일서비스 제공을 그 목적으로 한다. 제 2 조 [서비스의 이용] 가. 본 시스템의 사용자는 재학생, 재직 교원(이하 ‘교원’이라 함), 재직 직원(이하 ‘직원‘이라 함), 기타로 분류한다. 나. 수업 등 교육을 수행하는 명예교수는 교원에 포함하며 기타에는 부서, 졸업생, 퇴직 교원, 퇴직 직원, 외부자, 임시 계정 등을 포함한다. 다. 본 시스템의 사용자는 서비스 목적에 부합하는 용도로 사용하여야 하며, 개인용, 개인 업무용, 개인 파일 보관용으로 사용할 경우 제약을 받을 수 있다. 라. 직원, 부서 등의 업무용 메일은 향후 별도의 보안 메일시스템으로 이전할 수 있다. 마. 퇴직자(외부자 포함)는 정보보호 관리체계(인적보안)에 의거하여 재직 또는 업무 중 습득한 정보들의 불법 사용이나 소속 사칭 등을 방지하기 위해 퇴직, 계약 만료, 업무 종료 시 계정 회수를 원칙으로 하며 일정 기간 유예 또는 예외를 둘 수 있다. 바. 졸업생은 본교 교육 서비스가 종료되어 계정 회수를 원칙으로 하나 1년(365일) 미로그인 시 계정을 소멸하는 자연 회수를 시행한다. 사. 본 시스템은 Google Workspace for Education Plus 라이선스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한다.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약관은 구글의 서비스 약관(하단링크 참조)으로 갈음한다. 제 3 조 [계정의 생성과 변경] 가. 사용자는 웹메일 초기화면(https://mail.khu.ac.kr)의 [신규ID 신청]을 통해 직접 계정을 생성한다. 나. 재학 또는 재직 상태이고 학번 또는 사번이 부여된 자에 한하여 이메일 계정을 생성할 수 있다. 다. 부서메일 또는 사번(학번)이 없는 사용자는 인포21의 업무의뢰시스템이나 업무연락을 이용하여 계정 발급을 신청하고 메일 관리자가 이를 접수하여 수동으로 발급 처리한다. 라. 본 시스템의 계정은 사용자 분류에 관계없이 1인 1계정에 한한다. 마. 계정(아이디) 변경은 계정 삭제 후 신규계정을 생성해야 한다. 제 4 조 [휴면계정 관리] 가. 최근 6개월 이상 미로그인 계정은 휴면상태로 전환되며 메일 수신이 중지된다. 나. 휴면계정은 비밀번호 찾기 기능을 통해 재사용이 가능하며 로그인 이후 메일 수신이 정상화된다. 다. 1년(365일) 동안 미로그인 계정은 계정이 소멸되며 메일 및 모든 데이터가 삭제된다. 라. 아웃룩 프로그램을 통한 접속도 웹메일 접속과 동일하게 휴면 처리되지 않는다. 마. 외부 메일로 [자동전달] 설정한 경우 휴면상태로 전환될 수 있으므로 사용자는 최소 6개월에 한 번은 본 시스템에 접속해야 한다. 제 5 조 [용량의 제한 및 관리] 가. 관리자는 구성원별 또는 계정별 용량에 대하여 제한 및 관리를 할 수 있다. 나. 용량은 이메일 및 드라이브, 포토 등 부가서비스들의 전체 합산 용량을 말한다. 다. 제한 용량이 초과된 경우 기존 메일 조회 및 데이터 다운로드는 가능하지만 신규 메일 수발신이 중지되고 신규 데이터를 업로드할 수 없다. 라. 용량 초과 1년 경과 시 관리자는 계정 및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다. 마. 구성원별 용량은 변경될 수 있으며 웹메일 홈페이지 및 전체메일 공지 후 시행한다. 바. 퇴직 교원은 1개월의 유예기간 후 최소 용량으로 조정되며, 퇴직 교원 중 본 서비스 목적에 부합하는 경우 [웹메일 사용 연장 신청서]를 제출하고 정보처의 승인을 득한 후 허용된 용량을 사용할 수 있다. ※ 2022년 ∼ 2023년 12월 임시 용량 정책 시행 - 2022년 ∼ 2023년 12월 단계별 용량 정리 작업을 시행하며, 통지를 받은 단계별 대상자는 안내에 따라 제한된 용량 이내로 메일 및 데이터를 정리해야 한다. - 용량 초과 사용자는 2023년 12월까지 현재 사용하는 용량을 유예할 수 있으나 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을 수 있고 최종 공지 후 2023년 12월 관리자가 계정 및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다. 제 6 조 [계정 잠금] 가. 관리자는 본 시스템의 정상적인 운영 관리를 목적으로 계정 잠금을 수행할 수 있다. - 용량 초과 사용자 및 회수 예정인 계정, 스팸 발송, 해킹, 비밀번호 유출이 의심되는 이상 활동감지, 음란물 또는 지적재산권 침해 소지가 있는 파일 저장 및 송수신이 의심되는 계정 등 나. 계정 잠금 시 사용자는 로그인이 불가하며 관리자에게 잠금 해제를 요청하여야 한다. 다. 사용자는 관리자 안내에 따라 해당 조치 작업을 수행하여야 한다. 제 7 조 [계정의 소멸] 가. 관리자는 1년(365일) 이상 미로그인 계정 및 용량 초과 계정, 1개월 유예기간이 지난 퇴직 직원 및 외부자, 임시계정 등 회수 대상 계정에 대해 사용자에게 통보 후 삭제할 수 있다. 나. 관리자는 본 서비스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사회통념상 비도덕적인 목적으로 사용하는 계정에 대해 사용자에게 통보 후 해당 계정을 삭제할 수 있다. 다. 사용자는 자신의 계정을 삭제할 수 있다. 라. 계정 삭제 시 계정 및 데이터가 모두 삭제되며 이후 데이터의 복구는 불가능하다. 제 8 조 [사용자 유의사항] 가. 사용자는 주기적으로 패스워드 설정 규칙에 따라 패스워드를 변경해야 한다. 나. 사용자는 제한 용량이 초과되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메일 및 데이터 용량을 정리해야 한다. 다. 통보는 웹메일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메일 발송을 통해 수행하며 필요 시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 등으로 연락할 수 있다. 제 9 조 [동의] 경희대학교 이메일시스템(웹메일, 아웃룩)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 약관에 동의하여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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